logo

군무원특별과정

CLOSE

[군무원] - 합격후기

교수님께서 시키는 대로 했더니 합격

  • 직렬 : 전산
  • 작성자 : 관*자 (adm****)
  • 등록일 : 2019-09-20

저는 2019년 필기시험에서의 목표는 과락을 면하고 시험장의 긴장감과 분위기에 익숙해지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합격수기를 쓰고 있다는 사실이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저는 2018년 12월 말에 군무원이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산직에 응시를 준비하였고 대학교 전공이 전산직과 관련된 학과여서 전산직 시험에 응시할 필수자격증은 갖추고 있었습니다.


군무원에 응시할 필수자격증(한국사검정능력시험 4급이상, 지텔프32점 이상)은 2019년 1월에 공부하여 응시자격을 갖추었습니다.
군무원 국어는 지엽적이라고 들어서 인강을 고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검색하고 하이클래스군무원학원의 합격수기를 읽고 인강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저 역시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었습니다.
문정호 교수님께서는 열정적이시고 목이 터져라 강의하는 모습을 보고 수험생 입장으로 더욱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중요한 부분은 강의마다 계속 반복해주셔서 더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
매주 첨부파일에 OX퀴즈를 통해서 헷갈리는 단어 공부도 복습 차원에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국어사전은 분기마다 수정되거나 바뀌는 부분이 많아서 걱정되었는데 이 강의는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교수님께서 국어사전이 바뀌는 날이면 프린트 자료도 제공하고 설명까지 해주셔서 직접 찾아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 절약도 되었습니다

.
사실 저는 공부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수험생이었습니다.
그러나 교수님께서 시키는 대로 했더니 합격할 수 있었고 시키는 대로 한 공부가 저에게는 가장 좋은 공부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