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군무원특별과정

CLOSE

[군무원] - 수험뉴스

2020년 해군/해병대 군무원 필기시험 장소 공고

  • 작성자 : 관리자 (adm****)
  • 등록일 : 2020-07-06

2020년 해군/해병대 군무원 필기시험 장소 공고


진해, 동해 등 7개 지역 12개 시험장에서 동시 시행

응시자는 시험당일 오후 1시 20분까지 입실해야



해군은 2020년 해군/해병대 군무원 채용시험의 필기시험장소 및 응시자 준수사항을 공고했다.


이중 해군은 일반행정 9급이 4명 선발에 905명이 지원해 226.0대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울러 올해 7급 행정은 4명 선발에 36명이 지원해 9.0대1의 경쟁률을 드러냈다.


그다음 해병대는 일반행정 9급이 2명 채용에 176명이 지원해 88.0대1의 경쟁률을 드러냈다. 또한, 해병대 일반행정 7급은 3명 선발에 13명이 지원해 4.3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해군/해병대 필기시험은 7월 18일(토) 오후 2시부터 시작하며 응시생들은 오후 1시 2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시험시간은 공채에선 7급이 100분을 시행하며 9급은 75분을 시행하고 경채는 6급부터 9급까지 모든 직급이 50분간 시험을 친다.

 
지역별 시험장소는 먼저 진해에선 ▲진해중 ▲진해여자중 ▲동진중 ▲냉천중 ▲남산중에서 시험을 치며 동해에선 예람중이 평택에선 국제대, 목포에선 목포해양대 A9동이 시험장소로 지정됐다. 그다음 화성에선 ▲영신중 ▲장안대가 시험장소며 포항에선 오천중이, 제주에선 김영관센터가 시험장소로 밝혀졌다. 시험장소는 인터넷 원서접수 시 응시자가 선택한 지역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응시 가능하다. 응시번호 별 시험 장소는 해군 홈페이지의 해군모집에 위치한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실에 출입하는 응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응시표와 신분증을 소지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유효한 여권, 장애인복지카드 중 하나이며 학생증과 자격수첩 등은 인정하지 않는다.


또한 응시자는 필기 시험동안 휴대폰, 태블릿 PC, 이어폰, 스마트시계 및 밴드 등 일체의 통신기기와 전자수첩, 전자계산기 등 전자기기를 소지할 수 없으며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군무원시험은 단 한번 화장실 이용 후 재입실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화장실 이용서약서’ 에 동의해야 한다. 화장실 이용시간은 시험 시작 후 20분이 지난 후 종료 10분 전 까지다. 하지만 2회 이용부터는 시험장 재입실이 불가능하니 응시생은 각별히 배탈 및 수분과다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환자 및 의사환자는 시험응시가 불가능하며 자가격리자로 지정된 응시자는 7월 13일(월)부터 7월 16일(목) 오후 2시까지 사전신청을 하면 별도 시험장소에서 시행할 수 있다.


해군은 시험장 내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시험장에 출입하는 모든 응시생들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험장에 출입하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발열검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군은 시험이 끝난 뒤 필기시험 합격공고 및 성적발표를 8월 14일(금)에 해군 홈페이지의 군무원채용관리에 위치한 채용공고란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필기 성적은 해군 홈페이지의 군무원채용관리에 위치한 지원서작성/확인 항목의 성적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공무원저널 (https://www.ps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