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군무원특별과정

CLOSE

[군무원] - 수강후기

수강후기

  • 직렬 : 정보(7급)
  • 작성자 : 장*진 (bin****)
  • 등록일 : 2023-01-06

안녕하세요

기존에 강의 없이 회독만 하다가 집중도가 떨어져서 재몰입을 위해 수강 신청하여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진도를 따라 잡느라 열공 중지만, 교수님들의 열정 강의에 책 이외의 도움될 만한 이슈에 대한 추가 설명 등으로 많은 내용 공부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들어야 하나라도 더 배우는 기분입니다. 필기를 할 때마다 암기할 것도 있지만, 더 적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강은 국가정보학 김흥수 교수님 강의 듣고 있고, 정보사회론은 이동훈 교수님 강의 듣고 있습니다.

국어나 심리학 교수님들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점수가 부족한 국가정보학과 정보사회론 강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가정보학은 강의시 최신 국가정보의 이슈를 들을 수 있으며, 교수님께서 정보장교로 군 생활하셨기 때문에 군 용어를 쉽게 풀이해 주셔서 이해가 잘 됩니다. 그림 설명으로 그려주실 때도 도움이 됩니다.

-정보사회론은 풍부한 자료에 대한 찰떡같은 설명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보용어 및 이론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풀이해주십니다)

(개인 스스로 정사론 공부할 때는 정보량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전문적 내용과 실용적 내용이 포함되어 범위를 알 수가 없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나름대로 스터디모임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정보사회 관련 내용을 이해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암기만 하려다 보니 어려움도 많았고, 무대포식 문제풀이에 당연히 점수가 낮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 강의를 듣고 함께 문풀을 따라 학습해보니, 정보사회론 공부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고, 문제를 푸는데 전보다 속도감이 빨라졌습니다. 고로 정보사회론은 강의가 필요한 과목이라 생각됩니다. 절대 지킴!)


참고로 모의고사도 도움되고 있습니다. 1월 모의고사도 기대가 됩니다.


지금은 수강후기를 적고 있지만 조만간

시험 합격하여 시원하게 합격 후기 남기겠습니다.(그때는 과목 국어,심리학 모두 포함하여~ 수강후기 및 공부후기 등)


부디 티오가 많이 나와서 하이클래스 수험생 모두 합격하면 좋겠습니다. 시험 합격날까지 함께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2023년 7월 15일 군무원 시험일 공고도 났으니 하루빨리 군무원 가이드북 받아서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시험후기, 면접 등)


군무원 최적화 학원인 '하이클래스 군무원' 최고라고 말할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